드림보이스 시즌1 바로가기 시즌2 바로가기 시즌4 바로가기
시각장애아동 오디오북 제작프로젝트 드림보이스 시즌3 소리로 만나는 교과서 속 자연, 과학 주위의 자연 속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까요? 교과서 속에는 자연, 과학과 관련한 다수의 도서들이 실려 있습니다. 교육과정 개정에 따라 2018년부터 3,4학년 교과서 참고도서가 변경되었습니다. 시각장애 아이들이 새롭게 바뀐 참고도서들을 공부할 수 있도록 롯데홈쇼핑 임직원과 함께 시각장애 아이들을 위한 오디오북을 제작합니다.

오디오북은 왜 필요할까요? 도서(콘텐츠) 확충 문화접근권 향상 장애인 인식개선 시각장애아동이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는 오디오북을 제작하여 이용 가능한 도서의 양을 확충시키고 문화접근권을 향상시킵니다. 정보로부터 소외되는 시각장애아동에게 오디오북과 같은 접근 가능한 콘텐츠가 필요함을 알려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을 통해 교육과 정보로부터 소외와 차별을 받지 않고 더욱 큰 꿈을 꾸며 자라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오디오북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그림 및 설명글 목소리녹음 교육(발음, 발성 등)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낭독 봉사(그래픽팀 편집지원) / 음악감독 녹음 편집 자연, 과학 참고도서 녹음(30권) 시각장애 아동 오디오북 시사 및 배포(CD제작)

드림보이스 시즌3’에서 만드는 오디오북은? 3학년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곤충이야기 개구쟁이 수달은 무얼하며 놀까요? 지구를 지키는 작은 생명체 플랑크톤의 비밀 명절 속에 숨은 우리 과학 갯벌에 뭐가 사나 볼래요 나무 식물이 좋아지는 식물 책 아인슈타인 아저씨네 탐정사무소 숨 쉬는 도시 꾸리찌빠 살랑살랑 꼬리로 말해요 4학년 알고보니 내 생활이 다 과학! 생명, 알면 사랑하게 되지요 비행기 이야기 신기하고 특이한 식물이야기 꿈틀꿈틀 자연관찰 06 맴맴 노래하는 매미(곤충류) 무지개 도시를 만드는 초록 슈퍼맨 지붕이 들려주는 건축이야기 아는 길도 물어 가는 안전 백과 고래는 왜 바다로 갔을까 교과서 속 생활 과학 이야기 총 20권

전국 초등학생(5~13세) 시각장애인 수 2,954명_2018년 12월 통계청 조사 전국 국·공립 도서관 약139곳 특수학교 약14곳 장애인복지관 및 관련센터 약232곳 시각장애인 전용 온라인 채널과 ARS 전국 시각장애 관련 385여 곳의 기관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오디오북이 배포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