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정기기부 일시기부 캠페인 기부 스크롤 맨 위로 Image Map

소통공간

현장이야기

장애가 또 다른 힘이 되는
세상 만들기
  • [사업스토리] 화재로 주거공간 잃어버린 지적장애인에 주거환경개선비 지원 notice
    2021-12-10 Hit 473

  • 🏥 화재로 주거공간 잃어버린 지적장애인에 주거환경개선비 지원

    긴급지원사업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화재로 인해 주거공간을 잃은  장애인 가정에 긴급지원이 필요하다는 연락이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화재로 소실된 수요자의 주거공간 


    9월에 발생한 화재로 인해 집이 소실된 임 씨(38, 지적장애)는 부모와 함께 임시거주시설에 입소할 예정이었으나, 얼굴 일부와 손에 화상을 입은 모의 간병을 위해 병원에서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임 씨의 사정을 알게 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구청과 주민센터, 소방서와의 연계를 통해 주택정리 및 보일러, 가스 등 기본적인 집수리를 지원하였습니다. 덕분에 집은 상당 수준 복구되었으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가구와 겨울을 위한 가전제품 등이 마련되지 않아 집에서 생활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변화된 주거공간


    이에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재단 측에 도움을 요청하였고, 재단은 긴급지원사업 심사를 거쳐 임 씨 가정에 주거환경개선비를 지원하였습니다. 지원금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침대와 식탁 등의 기본적인 가구와 가전제품, 그리고 필수 생필품 구입에 사용되었습니다.

    

    재단의 긴급지원금이 전달된 이후, 임 씨의 사례관리를 담당하는 사회복지사는 의료비, 교육비를 지원하는 외부지원사업은 많았으나, 긴급 상황에서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 사업은 적었습니다. 위기 가정을 위한 놀라운 연대의 힘을 보여준 재단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본 사업이 또 다른 가정에도 빛이 되길 바랍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재단은 앞으로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수요자 사후관리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임 씨가 안전한 환경에서 행복한 일상을 이어가기를 기원합니다.



    ※ 긴급지원사업 : 재해, 화재 및 천재지변에 준하는 긴급한 상황에 대한 의료, 생계, 생계 등의 어려움에 처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필요한 도움을 지원합니다. 

  • 트위터 퍼가기페이스북 퍼가기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