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정기기부 일시기부 캠페인 기부 스크롤 맨 위로 Image Map

소통공간

현장이야기

장애가 또 다른 힘이 되는
세상 만들기
  • [사업스토리] 2021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 notice
    2021-12-20 Hit 300

  • 2021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

    다양한 아이디어와 따뜻한 열정으로 우리 사회의 올바른 장애인식을 만들어가는 ‘2021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시상식이 열렸습니다.


    한국장애인재단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신한카드, YTN라디오, 문화일보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요. 지난 713일부터 912일까지 영상, 라디오캠페인, 포스터 총 3개 부문에 걸쳐 524건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그중에서 대상 1, 부문별 최우수상 1, 우수상 3, 입상 10팀을 포함해 총 43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시상식 사회를 맡은 이재용 홍보대사


    이번 시상식은 주요 수상자와 함께 재단 회의실에서 약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 수상팀과 후원사가 모여 작지만 따뜻한 축하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재단의 홍보대사인 이재용 아나운서가 올해도 재능기부로 사회를 맡아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 대상 수상자


    영상, 라디오캠페인, 포스터 총 3개 부문에 걸쳐 작품을 공모하고 있다보니, 심사 과정에서 어떤 작품이 대상을 수상하게 될지 기대하게 되는데요. 올해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은 라디오캠페인 부문의 ‘Joon&Taylor(오태석, 채영준)’팀의 T’s My World>가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같은 하늘 아래 태어나 각자의 삶을 영위하는 동등한 인격체이자, 서로 다른 강점을 지닌 존재라는 메시지를 대중적인 멜로디로 풀어내며 심사위원 평가에서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후원사인 YTN라디오에 출연해서 작품과 수상 소감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다고 하니 함께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함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T‘s My World> 가사


    조금은 다르지만

    그 다름이 더 큰 세상을 만들어

    네가 느끼지 못하는 걸 느낄 수가 있어

    일곱 가지 감각으로

    좀 특별한 나인걸

     

    같은 하늘 아래

    같은 땅을 딛고서

    같은 시간 속을 살고 있다고 해도

     

    모두가 다른

    각자의 모습으로

    빛나고 있는 세상인걸

    아름다워 IT'S MY WORLD



    #2. [YTN라디오, ‘잠시만요’ - Joon&Talyor 출연 편 다시듣기] 링크 추가

    (It’s My World: 916초 시작)

    https://radio.ytn.co.kr/_comm/fm_hear_etc.php?key=202112061052021267&mcd=0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