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소통공간

현장이야기

장애가 또 다른 힘이 되는
세상 만들기
  • [나눔 Story]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업무 협약 notice
    2018-01-03 Hit 531
  •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12월 27일, 한국교직원공제회 본사에서 장애인 교원 교육보조기기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 날 협약식에는 한국교직원공제회와 한국장애인재단의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하여 장애인 교원의 권익 증진과 복지 문화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국내 교육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장애인 교원은 약 4,300명으로 교원들은 수업을 더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보조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조공학기기는 점자정보단말기, 특수마우스, 화면확대기 등이 있는데요, 그러나 일부 보조기기들은 개인이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있습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문용린 이사장은 기부금 전달과 함께 “장애인 교원의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서 사회 곳곳에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가겠다”며 뜻을 전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이에,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최근 장애인 교원에 대한 보조기기 지원이 미약하여 대부분 자비로 부담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단과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전문성과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어 따뜻한 울림으로 퍼져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한국장애인재단과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협약을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장애인 교원의 수업에 필요한 교육보조기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장애인 비장애인 교원 모두 제약 없이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교육을 준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세이지 기부연계사업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장애인을 위한 공익사업을 기획, 연계, 진행하여 세상을 변화시켜 나갑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 트위터 퍼가기페이스북 퍼가기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