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소통공간

뉴스·미디어

장애가 또 다른 힘이 되는
세상 만들기
  • 한국장애인재단, 안동시 거주 장애인에 의료비 긴급지원금 전달 notice
    2020-01-28 Hit 407
  • 

    보 도 자 료

    매 수

    총 2

    발신일자

    2020. 1. 23.(목)

    담 당 자

    모금홍보팀 민지혜 주임(02-6399-6237)

    지원기획팀 함태웅 주임(02-6399-6234)

    한국장애인재단, 안동시 거주 장애인에 의료비 긴급지원금 전달

    □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은 지난 22일 안동시 소재 한국신장장애인협회경북협회(회장 이기학)에서 박 모씨(45세, 신장장애)에게 긴급지원금(200만원)을 전달하였다.

    □ 수요자 박씨는 유년시절 다친 다리가 불편한 상황에서 고등학생 때부터 신장투석을 받게 되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로 경제상황 또한 여의치 않아 고된 상황이 지속되었다.

    □ 최근 박씨의 다리는 상태가 점점 악화되어 온 몸의 통증을 유발시켰다. MRI검사결과 척추수술을 긴급하게 요한다는 병원의 판단에 수술을 받게 되었다. 하지만 회복과정에서 혈관이 막혀 카테터삽입을 통한 투석을 위한 혈관확장술까지 받게 되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이 지친 상황이었다.

    □ 경제적 어려움에 건강의 악화까지 겹친 박씨의 상황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켜본 한국신장장애인협회경북협회는 재단에 긴급지원사업을 신청했고, 심사를 거쳐 긴급의료비지원이 결정되었다.

    □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수요자가 계속되는 건강악화와 그와 함께 다가오는 경제적 어려움을 이겨내고 하루 속히 회복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며 긴급지원금을 전달했다.

    □ 한편 한국장애인재단은 박 씨의 건강회복과 안정된 자립 생활을 위해 한국신장장애인협회경북협회와 함께 수요자의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이어나가기로 협의했다.

    <사진>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관련기사 보러가기>

  • 트위터 퍼가기페이스북 퍼가기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